1. 구글이 찾을 수 있는 포스팅을 하기
1) 참조된 링크에는 타겟 페이지와 관련된 텍스트나 alt 속성(이미지의 경우)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크롤링할 수 있는 링크는 href 속성이 포함된 <a> 태그입니다.
티스토리 기본모드 화면
위의 기본모드에서 HTML화면으로 보면 <a>태그와 alt태그를 넣으면 title="네이버주소"로 표시가 된다. 주소 링크를 쳐놓고 엔터를 치면 네이버로고와 우측에 설명이 나오는데 이것도 링크에 <a>태그가 있으므로 구글이 읽을 수가 있다. 하지만 이미지에 링크를 걸면 a태그가 없기때문에 구글이 읽지 못한다. 그러면 반대로 쿠팡파트너스 링크 연결하기 좋다는 의미.
2) 페이지에 있는 링크 개수를 적절한 수준(최대 몇천 개)으로 제한합니다.
3) 사이트의 중요 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가 포함된 사이트맵 파일을 제공합니다. 또한 중요 페이지 링크가 읽을 수 있는 목록으로 포함된 페이지를 제공합니다(사이트 색인 또는 사이트맵 페이지라고도 함).
4) 웹 서버가 If-Modified-Since HTTP 헤더를 제대로 지원하는지 확인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웹 서버가 Google의 마지막 사이트 크롤링 작업 이후 콘텐츠가 변경되었는지를 Google에 알립니다. 이 기능을 지원하면 대역폭과 오버헤드를 줄일 수 있습니다.
5) 웹 서버에서 robots.txt 파일을 사용하여 검색결과 페이지와 같은 무한 공간에 대한 크롤링을 방지함으로써 크롤링 예산을 관리합니다. robots.txt 파일을 최신 상태로 유지합니다. robots.txt 파일을 사용하여 크롤링을 관리하는 방법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robots.txt 테스터를 사용하여 robots.txt 파일의 크롤링 범위 및 구문을 테스트하세요.
robots.txt 파일은 크롤러가 사이트에서 액세스할 수 있는 URL을 검색엔진 크롤러에 알려 줍니다. 이 파일은 주로 요청으로 인해 사이트가 오버로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하며, Google로부터 웹페이지를 숨기기 위한 메커니즘이 아닙니다. 웹페이지가 Google에 표시되지 않도록 하려면 noindex로 색인 생성을 차단하거나 비밀번호로 페이지를 보호해야 합니다.
1.1 Google이 내 사이트를 찾을 수 있게 하는 방법:
1) 크롤링 요청 방법
① URL 검사 도구 사용(소수의 URL을 제출하는 경우)
참고: URL 검사 도구에서 색인 생성을 요청하려면 Search Console 속성의 소유자 또는 전체 권한 사용자여야 합니다.
URL 검사 도구를 사용하여 개별 URL의 크롤링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url 검사를 클릭하면 우측 상단에 티스토리나 웹사이트 주소를 넣을 수 있게 된다. 아니면 우측상단 주소부분에 바로 넣고 엔터를 치면 색인생성요청 완료가 나타난다. 기다리면 크롤링이 된다.
②URL이 많으면 도구를 사용하는 대신 사이트맵을 제출합니다.
2. 방문자가 사용할 수 있는 페이지 만들기
1) 이미지가 아닌 텍스트를 사용하여 중요한 이름이나 콘텐츠, 링크를 표시합니다. 텍스트 콘텐츠 대신 이미지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alt 속성을 사용하여 설명 텍스트 몇 단어를 포함합니다.
2) 모든 링크가 라이브 웹페이지로 연결되는지 확인합니다. 유효한 HTML을 사용하세요.
3) 페이지 로드 시간을 최적화합니다. 사이트 속도가 빠르면 사용자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전체적인 웹 품질이 향상되며, 특히 인터넷 연결 속도가 느린 사용자에게는 더욱 그렇습니다. Google에서는 PageSpeed Insights나 Webpagetest.org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페이지 성능을 테스트해 볼 것을 권장합니다. tinypng사이트로 가서 이미지 파일 용량 줄이기
4) 데스크톱, 태블릿, 스마트폰 등 모든 기기 유형과 크기에 맞게 사이트를 디자인합니다.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를 사용하면 페이지가 휴대기기에서 제대로 작동하는지 테스트하고 수정이 필요한 부분에 관해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사이트가 여러 브라우저에서 제대로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6) 가능한 경우 HTTPS로 사이트를 안전하게 연결합니다. 웹에서 통신할 때 사용자와 웹사이트 간의 상호작용을 암호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7)스크린 리더로 사용성을 테스트하는 등의 방법을 통해 시각장애인도 페이지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3. 품질가이드라인
1) 검색 순위를 조작하기 위해 자동으로 생성된 콘텐츠
자동으로 생성된 콘텐츠('자동 생성' 콘텐츠라고도 함)란 프로그래매틱 방식으로 생성된 콘텐츠를 말합니다. 이러한 콘텐츠가 검색 순위를 조작할 의도로 제작되었거나 사용자에게 유용하지 않은 경우, Google에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사례에는 다음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 검색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지만 독자에게 의미가 없는 텍스트
- 자동화된 도구로 번역된 후 사람의 검토 또는 선별을 거치지 않고 게시된 텍스트
- 마르코프 연쇄와 같이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통해 생성된 텍스트
- 자동화된 동의어 분석 또는 난독화 기법을 사용하여 생성된 텍스트
- Atom/RSS 피드 또는 검색결과를 스크랩하여 생성된 텍스트
- 충분한 부가 가치 없이 여러 웹페이지의 내용을 이어 붙이거나 조합한 콘텐츠
2) 링크 전략에 참여
① PageRank를 통과하는 링크를 사고파는 행위.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링크나 링크가 포함된 게시물을 현금과 교환
- 링크를 제품이나 서비스와 교환
- 제품에 관해 글을 작성하고 링크를 포함하는 조건으로 '무료' 제품을 제공하는 행위
② 과도한 링크 교환('조건부 상호 링크 교환') 또는 상호 링크만을 목적으로 하는 파트너 페이지
③ 키워드가 많은 앵커 텍스트 링크를 포함하는 대규모 게시물 마케팅 또는 고객 게시물 캠페인
④ 사이트 링크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프로그램이나 서비스 사용
⑤ 타사 콘텐츠 소유자에게 발신 링크 자격 확인을 진행할 수 있는 선택권을 제공하지 않고(소유자가 원하는 경우) 서비스 약관, 계약 또는 이와 같은 협약의 일부로 링크를 사용할 것을 요구
Google 가이드라인에 위배될 수 있는 비정상적인 링크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PageRank를 통과하는 텍스트 광고
② PageRank를 통과하는 링크를 삽입하는 조건으로 게시물의 대가를 받은 기사 형태의 광고 또는 네이티브 광고
③ 다른 사이트에 배포된 게시물 또는 보도자료의 최적화된 앵커 텍스트를 포함하는 링크. 예:
시중에는 수많은 결혼반지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결혼을 하려면 최고의 반지를 선택해야 하겠죠. 꽃도 구매하고
웨딩 드레스도 사야 합니다.
④ 품질이 낮은 디렉터리 또는 북마크 사이트 링크
⑤ 키워드가 많거나 숨겨진 링크 또는 품질이 낮은 링크가 다양한 사이트에 분산된 위젯에 삽입되어 있는 경우. 예:
다음 페이지 방문자 수: 1,472명
자동차 보험
⑥ 다양한 사이트의 푸터나 템플릿에 널리 분산되어 있는 링크
⑦ 게시물이나 서명에 최적화된 링크가 포함된 포럼 댓글. 예:
우수한 정보를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폴
폴스 피자 샌디에이고 피자 샌디에이고 최고의 피자
페이지랭크는 링크 분석 알고리즘이며 월드 와이드 웹과 같은 하이퍼링크 문서 집합의 각 요소에 수치 가중치를 부여하여 집합 내에서 상대적 중요도를 "측정"할 목적으로 한다. 이 알고리즘은 상호 인용문과 참조가 있는 모든 실체 집합에 적용될 수 있다. 주어진 요소 E에 할당되는 숫자 가중치를 E의 PageLank라고 하며 다음과 같이 표시한다.
3) 자체 제작한 콘텐츠가 거의 또는 전혀 없는 페이지 생성
Google 검색결과에서 사이트의 순위를 높이기 위해서는 콘텐츠의 주제를 나타내는 관련성 높은 키워드를 적절히 사용하여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일부 사이트 소유자는 단어만 많고 실제 콘텐츠는 거의 또는 전혀 없는 페이지를 만들어 페이지의 순위를 높이고 방문자 수를 늘리려고 합니다.
- 자동으로 생성된 콘텐츠
- 빈약한 제휴 페이지
-----
빈약한 제휴 페이지의 예:
- 제품 제휴 링크와 함께 제품 설명 및 리뷰가 제공된 페이지에 고유의 콘텐츠를 제공하거나 가치를 더하지 않고 원래 판매자 사이트에서 직접 복사한 경우
- 사이트의 콘텐츠 대부분이 제휴를 위해 제작되었고 원본 콘텐츠나 사용자에게 부가 가치를 제공하는 내용은 매우 조금 포함된 경우
제휴 프로그램에 참여한 모든 사이트가 내용이 빈약한 것은 아닙니다. 훌륭한 제휴 사이트의 경우 독자적인 제품 리뷰, 평가, 제품 또는 카테고리 탐색, 제품 비교 등을 제공하여 가치를 더합니다. 제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면 독창적이면서 차별화된 사이트를 만들기 위해 다음 사항을 참고해 보세요.
- 제휴 프로그램 콘텐츠에 추가 기능이 없다면 전체 사이트 콘텐츠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적어야 합니다.
- 사용자가 원래 판매자의 사이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내 사이트를 먼저 방문하려는 이유를 생각해 봅니다. 원래 판매자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단순히 다시 게시하는 것이 아니라 사이트에서 충분한 가치를 창출해야 합니다.
- 제휴 프로그램 선택 시 생각하고 있는 고객층에 적합한 제품 카테고리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제휴 프로그램을 사이트 콘텐츠에 보다 정확하게 타겟팅하면 사이트 콘텐츠의 가치가 높아지며 Google 검색결과에서 순위가 향상되고 프로그램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예를 들어 제대로 관리되고 있는 알프스의 하이킹 관련 사이트라면 사무용품보다는 하이킹 서적을 판매하는 업체와 제휴를 맺는 것이 좋습니다.
- 웹사이트를 사용하여 사용자 커뮤니티를 형성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커뮤니티를 만들면 충성도가 높은 독자층을 형성하고 작성 중인 주제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토론 포럼, 사용자 리뷰, 블로그 모두 고유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줄 수 있습니다.
-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관련성이 높게 유지해야 합니다. 관련성이 높은 최신 정보는 Googlebot이 콘텐츠를 크롤링하거나 사용자가 클릭할 확률을 높여 줍니다.
-------
- 스크랩한 콘텐츠
- 도어웨이 페이지
4) 클로킹
5) 부적절한 리디렉션
6) 숨겨진 텍스트나 링크
7) 도어웨이 페이지
도어웨이는 구체적이고 유사한 검색어에 대해 순위가 결정되도록 만들어진 사이트나 페이지입니다. 도어웨이는 사용자 검색결과에 비슷한 페이지를 여러 개 표시하여 사용자가 각 결과를 클릭했을 때 근본적으로 같은 목적지로 이동하게 하므로 사용자에게 유익하지 않습니다. 또한 도어웨이는 최종 목적지보다 덜 유용한 중간 페이지로 사용자를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8) 스크랩한 콘텐츠
- 자체 콘텐츠나 가치를 추가하지 않고 다른 사이트의 콘텐츠를 복사하거나 재게시한 사이트
- 다른 사이트의 콘텐츠를 약간 수정하여 복사한 사이트(예: 동의어로 교체하거나 자동화 기술을 사용하여 재게시)
- 고유한 구성이나 혜택을 제공하지 않고 다른 사이트의 콘텐츠 피드를 재생산한 사이트
- 사용자에게 실질적인 부가 가치를 제공하지 못하고 동영상, 이미지, 기타 미디어 등과 같은 콘텐츠만 포함하는 사이트
9) 충분한 가치를 더하지 않으면서 제휴사 프로그램에 참여
10) 관련 없는 키워드로 페이지 로드
11) 피싱 또는 바이러스, 트로이 목마, 기타 배드웨어 설치 등 악의적 행위가 이루어지는 페이지 생성
12)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 악용
13) 자동화된 검색어를 Google에 전송
4. 이미지 최적화
1) 이미지에 구체적인 제목, 캡션, 파일 이름, 텍스트 추가하기
2) 파일 이름은 마찬가지로 Google에서 이미지 주제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my-new-black-kitten.jpg가 IMG00023.JPG보다 이미지 주제를 알리는 데 더 효과적입니다. 이미지를 현지화하는 경우 파일 이름도 번역해야 합니다.
3) 구체적인 대체 텍스트 사용
4) 용량은 작되 선명한 이미지 사용
5. 사이트 속도 최적화하기
이미지는 전체 페이지 크기를 결정하는 가장 큰 요인으로, 이미지로 인해 페이지가 느려지고 로드 비용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속도가 빠른 양질의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려면 최신 이미지 최적화 및 반응형 이미지 기술을 사용하세요.
PageSpeed Insights로 사이트 속도를 분석하고, 웹 기초 페이지를 방문하여 웹사이트 성능을 개선하기 위한 권장사항과 기술을 알아보세요.
'사건사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년치 식량 날린 북한 우주발사체 김정은이만 안쳐먹으면... (0) | 2023.06.02 |
---|---|
서울시 경계경보 발령 긴급 위급재난문자 백령도 공습경보 연예인 국민반응 이모저모 (0) | 2023.06.02 |
새로운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 만들기 (0) | 2022.05.16 |
구글SEO를 위한 키워드 검색량 조회 툴 추천 (0) | 2021.07.07 |
구글 SEO 망하는법: 백링크 프라이빗블로그네트워크(PBN) (0) | 2020.09.27 |